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농업의 힘으로 성장해 온 우리나라의 100년을 돌아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농업기술 100년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19 농업기술박람회'를 연다.

올해로 3회를 맞는 박람회는 농촌진흥청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농수산대학교 등 20여 개 기관이 참여하며, 농업인과 도시민들의 참관객이 증가하고 있어 국내 최대의 농업기술 종합 행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100년의 성과를 중심으로 농업의 미래 가치에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주제관에서 감상할 수 있는 '우리농업 100년 특별 전시'는 농업 기술의 가치에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우리나라 농업 발전을 이끈 농업 성과', '씨앗 할아버지 우장춘 박사' 등 흥미로운 내용을 다룬 전시관이 곳곳에 마련됐다.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특별전시와 스마트 농업 기술 프로그램을 비롯해 폭넓은 연령대의 도시민을 위한 농촌체험과 올바른 농식품 관련 지식 전달을 위한 행사도 눈에 띈다.

주부로 변신한 개그맨 정종철의 살림이야기와 건강하고 즐거운 한국의 술 이야기를 나누는 전통주 시연 행사도 참여해볼 만 하다.

이 외에 농업·농촌의 미래 성장을 엿볼 수 있는 전시회와 미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분야별 전문가들의 농업 혁신 방안 토론회에도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는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입장료나 체험비는 모두 무료다. /홍민희기자·minihong250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