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이사장 장영수)은 관내 중·고등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해  2019년 하계 장수꿈의학당 및 장수학당 참여 학생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계 장수꿈의학당은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장수중학교에서 실시되며, 참여 학생들의 자기 주도형 진로탐색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새롭게 추진한다.

장수학당은 7월 22일부터 8월 7일까지 장수고등학교에서 ‘방학특강’, ‘주말인재특강’, ‘찾아가는 심화학습’ 등을 진행해 우수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각 학교장 추천과 학생 신청으로 진행되며 장수꿈의학당과 장수학당 각각 100여명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수군청 행정지원과 평생교육팀(063-350-2166) 문의하면 된다.

장영수 이사장은 “매년 장수꿈의학당 및 장수학당의 끊임없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 학생들이 공부하기 좋은 장수군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학업 성취도의 연속성을 위해 장수꿈의학당과 장수학당의 상호 유기적인 발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관내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1년부터 여름,겨울 방학기간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수꿈의학당과 장수학당을 각각 운영, 지역의 부족한 교육인프라 확충을 통한 수준 높은 강의를 제공해오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