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사진) 군산시장의 민선 7기 1년차 공약 이행률이 42.2%로 나타났다.

군산시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 7기 공약사항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강임준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회의는 국・소・과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사업별 추진상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 총 5대 분야 169개로 확정한 공약사업은 100% 완료됐거나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이 26개, 50%이상 이행된 사업이 35개, 50%미만인 사업은 108개 사업으로 평균이행율은 42.2%로 나타났다.

이행 완료된 주요공약으로는 ▲공동주택 분쟁조정위 상시기구화 ▲군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개소 ▲맞춤형복지 확대시행 ▲출산지원금 인상 ▲어린이집 및 경로당 공기청정기 보급 ▲찾아가는 동네문화카페 평생교육 사업 운영 ▲군산 특례보증지원사업 확대 ▲농업 생산비 지원 확대 ▲사회복지시설근로자 처우개선 등이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 1년이 고용산업위기지역으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건의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어려운 지역현실 강조보다는 그간 우리가 추진한 성과와 변화의 기틀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비전을 구체화해야 한다”며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군산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