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 오는 7월부터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수 있는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이란 종이고지서 없이 지방세 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에서 고지서를 받고 고지내역을 확인한 후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기존 스마트위택스와 금융앱을 통해 시행하던 서비스를 이번에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사 앱까지 확대시행하게 됐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송달 서비스는 정기분 지방세인 등록면허세(면허분), 자동차세, 재산세, 주민세(균등분)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신청은 카카오페이, 네이버, 페이코 등 간편 결제사 앱과 농협이나 시중 은행의 금융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한 후 안내에 따라 하면 된다.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전자송달이 적용되는데, 6월말까지 전자송달을 신청하면 7월 정기분 재산세 고지서부터 전자송달로 고지서를 받게 된다. 김제시에서는 시민들의 납세편의를 위해 7월을 집중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이·통장회의 등을 통한 주민 직접홍보, 홈페이지 게시, 김제시에서 운영 중인 전광판, SNS를 통한 홍보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세정과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