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김연수)은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2회에 걸쳐 2019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 ‘무형유산원정대-여름 이야기’를 운영한다.
   ‘무형유산 여름방학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참가해 무형유산을 배우는 국립무형유산원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캠프는  총 2회에 걸쳐 2박 3일로 운영한다. ▲1회차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 2회차는 8월 6일부터 8일까지 개최한다.
  캠프 첫날 프로그램은 ▲응급처치·재해 대피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응급안전교육, ▲이수자와 함께하는 무형유산 예능 분야 3종목 체험, ▲전통놀이를 통해 새로운 친구들과 알아가는 참여 한마당, ▲캠프 성과 발표회 준비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캠프 둘째 날은 ▲전주의 멋과 맛을 알아보는 전주향교·완판본문화관 답사·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 ▲전주천 생태 환경 체험, ▲공동체 함양을 위한 게임이 마련되어 있는 무형유산 어울림한마당, ▲이수자와 함께하는 무형유산 공예종목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은 3일 동안 열심히 배운 무형문화재를 발표하는 ▲캠프 성과발표회 공연이 진행된다.
  접수기간은 8일 오전 10시부터 12일 오후 4시까지로, 초등학생(4~6학년) 60명(1회당 30명)을 모집한다.(식비·재료비 등 8만원, 교육비는 무료)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