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친화도시 익산의 발전과 여성들의 사회참여 활성를 위해 주민 참여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익산시는 여성가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관련 사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오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역에 알맞은 다양한 사업 아이디어를 시민들에게 제안 받아 익산시만의 특색 있는 여성가족친화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 여성의 경제활동 활성화 방안 ▲ 주민을 위한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조성 사업 ▲ 가족·세대 공감 및 돌봄, 복지 등 일․생활균형 등에 관한 내용 ▲ 여성가족 친화도시를 실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 ▲ 시민참여단 ‘써포터즈·조성협의체’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이면 제안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과 구체성, 창의성 등을 심사해 최우수 100만원, 우수 각 50만원(2명), 장려 각 25만원(4명) 등 총 300만원을 시상하며 오는 9월 중으로 개별 통지된다.

공모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여성청소년과로 방문, 우편, 팩스 또는 이메일(tree1004@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 홈페이지 또는 여성청소년과(전화 859-5332)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