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정읍 씨 없는 수박 품평회가 지난12일 정읍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정읍시수박연구회(회장 김보성)가 주관한 품평회에는 20여점의 수박이 출품됐다.

전북농업기술원과 정읍시농업기술센터 수박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당도와 수박무늬, 맛 등을 공정하게 심사해 6점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은 이응건 씨(배우자 김주희, 정우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씨의 수박은 당도 10.85 브릭스, 무게 10.5kg으로 높은 당도와 일정한 과형, 수박 고유의 뚜렷한 무늬와 색깔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금상에는 김태건 씨(배우자 권연숙 태인면), 은상은 홍석용 씨(배우자 고영순, 북면), 동상은 김현정 씨(배우자 김향숙 고부면), 왕수박상은 김연식 씨(배우자 박영수, 정우면), 별난수박상은 전성권 씨(배우자 이미자, 입암면)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씨 없는 수박을 특가 판매하고 지황, 베리류, 자생차 등 정읍 특산물 홍보와 함께 시식회도 가졌다.

또 새싹 인삼 심기 체험과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또한 전북농업기술원 수박시험장의 협조로 세계수박 유전자원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 코너와 함께 수박 조각 작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유진섭 시장은 “품평회를 16년이나 이어온 수박연구회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씨 없는 수박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