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교육청 소속 전북과학교육원 (원장 김영찬 )에서는 도내 장애아동가족들을  대상으로 음악회와  천문관측 행사를 겸한 『장애아동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별마실 』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2일 오후 7 시 40 분부터 10시 까지 진행됐으며, 62 명의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천문음악축제였다.

천체투영관에서는 익산 시립교향악단 소속 현악 4 중주가 연주하는 아기상어 ,스타 워즈 OST,모차르트 작은별 등을 감상하면서 여름철 별자리 ,별과  은하 ,성단 ,성운 등을  찾아보았고 ,천문교육실에서는 가 족이  함께 힘을 모아 LED 와 광섬유를 이 용한 백조자 리  만들기 체험을 했다. 

전국 최대 규모 304mm 굴절망원경을 보유한 주관측실과 8 대의  천체망원경을 보유한 보조관측실에서는 달 ,목성 ,토성 ,직녀성 ,  목동 자리의 아르 크투르스  등을 찾아보았고 ,참여한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에는 흥미와 감동이  서려있는 것  같았다 .이 행 사는  전북도민가족들을 대상으로 8 월 7(수 )일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전주에서 온 한은희 양의 아버지 한용균님은 “이 처럼 수준 높은 음악회 겸 천문 관측행사에 우리 가족까지 초대해주어 고맙게 생각하며 , 아빠와 아이들이 모처럼 감동 적인 저녁시간을 보내며 더 가까워졌다”는 소감을 밝혔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