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은 16일 임실문화원에서 관내 사회복지사 8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알렸다.

임실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권영준)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교육은 사회복지사 대상 법정보수교육이다.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사회복지현장에서 적용되는 최신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는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졌다.

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교 교수와 나눔연구소 전성실대표의 강의는 참석한 사회복지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권영준 회장은 “올해 2월에 임실군 사회복지사협회가 창립총회를 갖고 처음으로 실시한 공식사업에 지역의 사회복지사들의 뜨꺼운 호응에 감사하다”며, “향후 사회복지사의 교육, 권익신장, 주민복지에 협회 차원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분과실행위원회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임실시니어클럽 김모 씨는 “임실군 사회복지사협회가 생기기 전에는 보수 교육을 받으러 전주까지 멀리가야 하는 불편함을 매년 겪었는데, 올해는 편하게 지역에서 알찬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쉬는 시간에 지역에서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교류도 가져 무척 좋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관내 사회복시시설종사자 의무교육도 진행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지역의 사회복지사 및 관련 기관들과 교육 및 교류를 통하여 지역복지 증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