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사업단(단장 박성신)은 지난 18일 군산대학교 황룡문화홀에서 지역 여고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 Girls’ Engineering Weeks‘(이하 GEW, 여학생 공학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전국 9개 WISET지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올해는 7월 17~26일을 ‘여학생 공학 주간’으로 정하고, 각 사업단 별로 하루를 선택해 GEW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전북지역 WISET사업 주관대학인 군산대는 18일을 ‘여성공학인의 날’로 정해 공학 분야에 대한 비전을 소개하고 학과별 소개, 산업체 탐방 및 기술체험 등을 통해 도내 여고생들에게 공학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GEW 행사에는 군산여고, 이일여고, 군산중앙여고, 전주중앙여고, 함열여고 여고생 2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나노화학공학, 전자공학, 조선해양공학, 건축공학, 전기공학과 전공별 ‘선배와의 톡톡톡’ 시간을 통해 이공계열 진학과 관련하여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멘토링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두산인프라코어, ㈜세아베스틸, JIAT 자동차융합기술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북분원, 타타대우상용차㈜ 등 지역산업체 5곳의 현장 탐방을 통해 향후 진로 선택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