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지역 청년들의 일자리․문화․소통의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청년센터 ‘청숲’이 19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청년들이 숨쉬는 공간, 힐링과 쉼의 공간, 소통과 교류의 공간’의 의미를 담아 중앙동 문화예술의 거리에 건립한 ‘익산청년센터 청숲’은 364㎡/2층 규모로 건립됐다.

이곳은 청년의 일자리정보 제공 및 취업 연계를 지원하는 상담실,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50석 규모의 다목적실, 스터디·회의실로 사용 가능한 20석 규모의 세미나실, 예비 취․창업 청년들의 네트워킹 공간으로 구성됐다.

‘청숲’에서는 청년 일자리 안내․상담, 취업 역량 강화, 문화․소통․활동 프로그램과 함께 청년들을 위한 공간 대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특히 구직 청년들에게 취업상담, 맞춤형 취업 교육, 일자리 정보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속한 일자리 매칭 지원을 통해 청년 취업 성공률 제고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청숲은 시 직영으로 청년정책계가 센터에 상주하며 평일 9~20시, 토요일 9~18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익산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다목적실과 세미나실은 온라인 대관 신청(iksandreamcard.kr)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익산청년센터 청숲이 청년 취·창업 지원과 소통·교류의 거점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 ”며“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청년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