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 김제지평선축제와 최우수 축제인 제주 들불축제가 상호협력으로 축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되었다.

김제시지평선축제기획단은 24일 제주시청을 방문해 상호간 축제협력을 위한 MOU체결하고 경쟁이 아닌 상생의 길로 나아가기로 다짐했다.

올해로 22회를 맞았던 제주들불축제는 지난 3월 제주시 애월읍 일원에서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는 제주의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하여 관광 상품화에 성공한 대표적 축제로 최우수축제의 저력을 선보였다.

김제시는 제주시의 축제협력을 위한 MOU체결을 통해 축제기간동안 지역 특산물의 교류로 각 지역경제 활력과 관광객들에게 축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제주시와 상호협력관계를 확인하고, 김제지평선축제와 제주들불축제 발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게 되어 든든한 우방이 생긴 기분”이라며“올해로 21회를 맞이한 지평선축제도 성황리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글로벌 육성축제로 선정된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는 2019년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서 오감을 만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