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는 LINC+사업단 지역선도센터 주관으로 고교생 대상 ‘LINC+ 진로체험캠프’를 지난 22 일부터 25일까지 교내 프라임관 일대에서 개최했다. .

이번 캠프는 익산 남성고 재학생 2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학 희망학과 수업 및 실습 등을 체험하기 위해 창의공학 캠프와 컴퓨터공학 사고력캠프로 나눠 진행됐다.

창의공학 캠프는 전기공학과 , 전자공학과 , 화학융합공학과 , 탄소융합공학과 교수들이 순환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 컴퓨터공학 사고력캠프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융합교양대학 교수들이 4 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IoT 시스템 ,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체험 , 블록 코딩기술 습득 및 프로그램 구현 등을 진행한 가운데 캠프 종료 후에는 원광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전달됐다 .

남성고 2 학년 박선웅 학생은 “전기 분야에 관심이 많았는데 교수님께서 태양전지가 작동하는 원리를 설명해주시고 , 직접 실습도 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

학생들을 지도한 탄소융합공학과 조충연 교수는 “학생들이 체험프로그램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고 , 최선을 다해 열정적으로 가르쳤다”며 , “진로체험캠프가 학생들이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캠프 시작과 함께 열린 ‘LINC+와 함께하는 진로 JOB GO 간담회’에서는 지역 고교 교사와 원광대 LINC+사업단 간에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방향성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남성고 나상진 교사는 “고교 교육현장에서는 실험실습이 쉽게 이뤄지기 힘들다”며, “이번 진로체험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교수님들께 직접 교육을 받고 , 실습까지 이루어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문규 원광대 LINC+사업단장은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 “종료된 프로그램과 현재 프로그램을 비롯해 교수님들이 진행하는 비교과프로그램을 정리해 대학 차원에서 진로체험프로그램 풀을 구축하고 , 지역사회 수요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