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공식 블로그 ‘순창이 참 좋다’가 볼거리, 먹거리 등 순창군 홍보창구로 홍보의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군 공식블로그(https://blog.naver.com/sunchang_story)는 명소, 먹거리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17년 개설이후 정식 운영에 들어가 방문자와 조회수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다양한 관광지 소식을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는 것은 물론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순창마을, 인물에 대한 내용도 전해주고 있어 군의 대표 소통창구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현재 블로그는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된 기자단 10명이 군정과 축제, 명소, 먹거리 등 지역의 생생한 소식을 취재하고 군민의 눈높이에서 전달하고 있다. 또한 군은 최신 트렌드에 맞게 SNS 교육을 진행해 기자단 역량강화에 나서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황에서 이를 적극 반영하여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시장의 저변이 확대되고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통한 젊은 세대에게 재미있는 동영상으로 정보를 전달해 홍보와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는 등 본격 운영할 채비를 마쳤다.

조태봉 문화관광과장은 “SNS 홍보속에서도 순창군만의 특징을 잘 살려 순창군을 대내외에 알리고, 군민과 소통하고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