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협중앙회는 20일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 참가자'로 선발된 대학생 150명을 초청해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친밀감을 높여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는 20일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신협 등 금융협동조합에 대한 이해의 폭과 친밀감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장래직업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대학생 신협 체험행사’는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다.

신협중앙회는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전국 신협 직원 공동채용 입사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을 제공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7월 15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된 모집기간에 전국 120개 대학 451명이 접수, 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의 참여열기가 높았으며, 150명의 대학생이 최종 참가자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에는 ▲신협과 사회적 금융에 대한 소개 ▲협동조합의 길을 선택한 신협인의 이야기 ▲신협 직원 공동채용 안내 ▲신협중앙회 채용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이번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체험후기 공모전을 실시해 행사 참여 소감과 신협 발전에 대한 제안을 듣고, 우수자에게 소정의 상금과 신협중앙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통과 특전을 부상으로 수여키로 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