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가족과 함께하는 동시화대회에서 한예서(전주우림초 2년)·임아현(전주북일초 4년) 가족이 대상인 전라북도교육감상을 차지했다.
  전북동시읽는모임(회장 박예분)과 최명희문학관(관장 장성수)이 주최·주관하고, 전라북도교육청이 후원한 이 대회는 올해 100여 점이 응모됐다.
  권세은(순창초 3년)·박혜린(전주전라초 5년) 가족이 금상을 받는 등 마흔 가족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올해 참가한 동시화들은 어린이들의 생활과 꿈, 자연과 사물을 주제로 한 작품이 많았으며, 심사는 ▲그림과 동시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족이 얼마만큼 마음을 주고받았는지, ▲작가의 동시를 훼손하지 않고 원문대로 연과 행을 잘 구분해 옮겼는지, ▲오탈자는 없는지, ▲그림이 동시를 가리지 않았는지 등을 중점으로 봤다.
  고학년 부문 대상(교육감상)을 받은 임아현 학생의 가족이 선정한 박혜선의 동시 ‘산벚나무’는 계곡물이 산에 사는 벚나무 꽃잎을 아랫마을 버드나무에 전하는 꽃 편지로, 정감 있는 동시와 맑은 수채화가 잘 어울리는 작품이었으며, 어린이 입장에서 시를 잘 풀어내 공감을 얻었다.
  박예분 심사위원은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정성껏 동시화 작품을 꾸미는 장면을 상상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동시로 아름다운 마음을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읽어주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31일( 오전 10시 최명희문학관에서 열린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