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은 지난 7월부터 문예활동을 통한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한 꿈·자·리(꿈이 자라는 이곳!)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꿈·자·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생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사의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 다짐 서약서 작성과 외부 전문 강사의 폐모양 관찰 및 흡연관련 실험 등을 진행했다.

또 금연 행시, 흡연 예방문구, 금연 편지, 금연 포스터 그리기 등 독창성을 발휘 할 수 있는 꿈나무 만들기 경연대회를 진행했으며, 경연대회에 출품된 작품은 내방객들로부터 스티커 붙이기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발했다.

금연 행시 부문에서는 “금보다 귀한 우리 몸을 연기로 망치시겠습니까?”가 우수작으로 뽑혔으며, 금연 편지부문에서는 “아빠의 건강을 걱정하는 딸의 마음을 담은 편지”, 포스터부문에서는 “금연은 또 다른 생명입니다”가 우수작품으로 선정됐다.

꿈 요정에 선발된 이 모(장계초·13)양은 “어른들이 몸에 해로운 담배를 끊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포스터를 그렸는데 1등을 하니 기분이 정말 좋다”고 말했다.

선발된 작품은 센터 내에 진열해 학생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금연 동기 부여 및 경각심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유봉옥 원장은 “꿈이 자라는 이곳!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더 큰 꿈과 기대를 품고 희망찬 미래를 향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 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