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현지시간 6일 신남방정책의 중심국인 인도에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현지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KSC(Korea SMEs and Startups Center) 뉴델리'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코스트코, 보잉사, 스타벅스 등 본사가 있는 미국 시애틀에 개소한 KSC에 이어 이번에 개소한 KSC 뉴델리는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에 멘토링을 통해 현지 조기정착과 성공률을 제고하며, 해외 벤처캐피털(VC) 투자와 현지 기업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스케일업을 지원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신봉길 주 인도대사, 알카 아로라(Alka Arora) 인도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우다야 쿠마(P. Udayakumar) 인도 중소벤처기업공사 부사장, 아스타 글로버(Aastha Grover) 인베스트 인디아 부사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인도는 13억에 인구와 세계 3위의 구매력, 7%대의 높은 성장률로 세계가 주목하는 시장"이라며 "KSC 뉴델리 개소를 계기로 인도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공사와 함께 양국 중소벤처기업과 스타트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상호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정보, 정책 등을 적극 협업하기로 했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