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18일 청년층 맞춤별 역량 강화를 위해 군산지역에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대학교와 인력개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년층 실전 취업을 위한 원스톱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각 학교와 기관을 연계해 취업을 앞둔 취업희망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면접특강, 공채전략, 취업전략 및 취업 마인드 고취, 이미지, 면접 스킬 등에 대해 1차 과정으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 2차 과정으로 헤어, 메이크업을 지원하는 취업 증명사진 촬영을 하고,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군산대학교 대학 일자리센터와 협력하는 원스톱 지역 청년층 맞춤 이동 교육으로 이어진다.

기관별 선착순 50명씩 지원하는 이번 교육은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가입 및 구직정보 제공을 요청한 취업희망자와 졸업예정자에 한해서는 맞춤형 취업연계를 추진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대상은 군산시민으로 군산지역 고등학교와 대학교, 인력개발원을 다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교육일정은 오는 30일까지 기관별로 다르게 진행하기 때문에 자세한 문의는 고용위기종합지원센터 전화(063.450.1306)로 문의하거나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