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입주기업 판로확대 위해 하나로유통과 제휴 관심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가 국가에서 인정한 입주기업의 우수상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하나로유통과 제휴를 맺고 농협몰서 판매를 시작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묵은지·생들기름·그대로 말린치즈·드립백커피 등 7개회사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는 최근 하나로유통과 제휴를 통해 농협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농협몰’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상품 기획전을 열고 입주기업들의 상품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터 윤태진 이사장은 “입주기업들의 판로확대 등을 위해 농협몰 입점이 필요해 지난 16일 농협몰 김성광 대표와 만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며 “품질보증과 다양성을 확보한 입주기업들의 제품이 전국의 소비자와 만나는 접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기획전에는 유니온테크를 비롯 도싯골푸드앤씨, 건강다모아, 쿠엔즈버킷, 성원PCM(주), 대풍수산, 카페예 등 7개사 제품이 선보였으며 앞으로 많은 기업들의 참여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그대로말린치즈, 묵은지(김치), 드립백커피, 생들기름, 유기농도라지배즙, 동결건조바지락살, 헤블리스굿밤(건강기능식품) 등이며, 농협몰 국가식품클러스터기획전(http://url.kr/32lTrE)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윤태진 이사장은 “초기 시장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 제품을 경쟁력을 갖춘 상품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며 “식품기업들의 든든한 후원자인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