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팔덕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제4기 팔덕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위원 22명, 고문 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새로 위촉된 15명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와 이성연 위원장의 이임식과 함께 제4기를 이끌 임충근 위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성연 전 위원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에 적극 협조해주신 위원님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한편으로는 아쉽고 한편으로는 그 동한 무거운 어깨의 짐을 내려놓아 홀가분하다.”는 심정을 밝혔다.

또한 신임 임충근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2년간 주민자치위원회 운영방향을 문화 역량 강화, 위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지역사회 봉사 증대, 지역문제 해결의 적극적인 참여와 거제시 장평동과의 교류강화 등”을 강조하며, “행복한 팔덕면을 만들어 가는데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최철규 팔덕면장은 축사에서 “신임 위원장님을 중심으로 팔덕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들의 문화, 복지는 물론 편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하면서, “주민을 대표하는 위원 한분 한분의 투철한 사명감이 팔덕면 발전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임충근 위원장은 팔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100만원의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