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제3차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심의위원회'에 참석하여 국비 46억 원을 포함한 보조금 총액 58억 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산자부 심의위원회에는 전북, 전남, 충북, 충남, 경남, 광주, 부산, 세종, 대구 총 9개 광역 18개사의 투자에 대한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이행가능 여부 등을 심의, 김제시는 특장차를 생산하는 ㈜진우에스엠씨와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일강 2개사의 투자에 대하여 상정했다.

‘2019년 제3차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지원 의결된 국비는 총 406억으로 이중 김제시는 46억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진우에스엠씨는 익산에서 무인방수파괴차 등 특장차를 생산하는 업체로 전국 최초의 특장차 전문단지인 백구농공단지에 65억 원을 투자하여 4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특히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는 특장차 업종만 입주 가능하여 업체 간 상호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자기인증센터(김제분소)가 있어 인증검사 관련 경비절감과 효율적으로 대응이 가능할 것이다.

김제시는 이미 ‘2018년 지방투자촉진보조금 국비 확보 전국 최고’라는 타이틀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자리매김, 올 하반기 지자체 평가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평가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보선투자유치과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김제시에 투자를 결정해준 만큼 기업하기 좋은 도시 김제가 될 수 있도록 기업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자동차 관련 산업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전략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전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