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신효, 유정희)에서 마련한 ‘철쭉동네 어르신 행복잔치’가 성황리에 열렸다.

1일 소양면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500여명의 어르신이 초청돼 점심식사와 재능기부 공연이 이어졌다.

소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떡과 다과, 기념품 등 전반적인 행사를 준비하고 전주연탄은행(대표 윤국춘)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를 후원했다.

특히 이날 많은 소양면주민들의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참여가 이어졌다.

주민자치센터 이용자들은 사물놀이, 난타, 줌바, 노래 등의 공연을 재능기부했으며, 소양면에 소재한 완주 풍류학교에서는 어르신을 위한 판소리공연을 선보였고, 잠평마을 주민(최금순)은 선비춤으로 잔치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또한 관내에 위치한 마음사랑병원과 사랑드림은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우울증검사 와 팝콘, 솜사탕 나눔을 전개했다.

이장협의회(희망지기)와 부녀회, 소꿈사는 음식서빙과 설거지 등의 봉사를 실시하였으며, 다양한 기관 및 개인. 단체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후원을 하는 등 지역사회 내 주민들의 힘이 모아져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

어르신들은 “우리를 위해 이렇게 잔치 자리를 마련해 주어서 정말 감사하다”며 “음식도 맛있고, 공연도 재미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신효 면장은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즐거운 잔치 자리를 통해 노고에 감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행사를 위해 다양한 모습으로 참여하고 후원해 주신 지역주민,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