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제일고등학교(교장 류천호)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에 걸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8년차 전국FFK(Future Farmers of Korea)전진대회에서 식품과학 이론, 농업 기계 이론분야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전국FFK전진대회는 매년 14개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으며, 교육부 및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산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1,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정읍제일고등학교는 전공경진 식품가공분야에서 송시열(3학년)학생이 금상, 농업기계분야에서 최윤성(2학년)학생이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FFK 대회를 담당하고 있는 오겨레 교사는 “지도 교사들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열의를 갖고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이라며, 전국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은 대학진학 시 가산점 등 특전이 주어지고, 도교육청 주관으로 해외연수의 기회가 부여된다.

한편 정읍제일고등학교는 개교 109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로 FFK전진대회에 매년 출전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북에 있는 특성화 고등학교 중에서도 실무에 강한 능력 있는 학교로 인정을 받는 등 제4차 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