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가 <전공 한자(가제)>(백광호·백진우 공저)와 <인생이란 무엇인가?(가제)>(한병수 저)’ 출판을 지원한다.
  전주대는 교수의 저술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우수 원고 2편을 선정하여 저자 지원금 200만원 및 도서 제작 제경비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한문교육과 백광호 교수와 한국어문학과 백진우 교수가 공동으로 저술한 <(대학 신입생을 위한)전공 한자>는 교육부에서 선정한 한문 교육용 기초 한자 1,800자를 중심으로 대학 초년생이 쉽고 흥미롭게 전공 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참신하게 구성하였다. 한자 어휘 부족으로 전공 능력 신장에 어려움이 있는 대학생들의 전공 친숙도와 접근성을 높여 안정적인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초융합교육원 한병수 교수(교목)가 저술한 <인생이란 무엇인가?(전도서 강해)>는 전도서의 본질을 ‘창세기 15장 1절’의 탁월한 주석으로 설명함으로써 지금까지의 전도서 강해와 다른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였다. 성경과 교부학, 개혁파 정통주의 신학 연구자인 저자(한병수)의 도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자 하는 모든 성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원고는 이달 중으로 출판 계약을 체결하고 11월까지 도서 교열 및 교정, 편집, 디자인을 거쳐 연말에 출판하게 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