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창업기업들의 지속적 성장을 돕기 위한 ‘2019 전라북도 창업대전’이 16일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주시와 익산시, 군산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대, 군산대 등 10개 기관이 참여해 창업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과 유망 기업의 성장 및 전략산업을 소개하는 자리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려졌다.

‘우리의 일자리, 창업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창업대전에는 전북도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정한 창업·벤처주간(Start-up 전북 2019) 선포식을 시작으로 창업기업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투자, 마케팅, 경진대회와 지역 내 창업 관심을 높이기 위한 일반인 참여 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북도가 4년째 추진하며 도내 투자유치 우수 창업기업을 선발해 사업화 자금까지 지원해주는 ‘2019 전북 투자벤처 로드쇼‘와 올해 처음으로 전북에서 시행된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사업 ‘Welcom to TIPS 전북’ 행사 등 도내기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북지역 문제 해결 창업 아이템 발굴프로그램인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창업 관계기관과 KT&G 전북본부가 협업으로 운영해 기관과 대기업의 창업지원 협업이란 새로운 사례를 만들어 주목을 받았다.

아울러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보는 ‘메이커 체험관’,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홍보하는 ‘청년 CEO 창업 로드쇼’ 등 부대행사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나석훈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일자리 창출의 가장 바람직한 첫 단계는 유망한 창업기업을 배출하는 것으로 도내 청년들이 이러한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져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어 내는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도는 창업의 아이디어가 실현되는 최적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김대연기자·red@/홍민희기자·minihong250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