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지역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진 지역발전 모임 “더불어 함께(회장 이준한)”회원들은 지난 지난 17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특히 더불어 함께 회원들은 매월 모임을 갖고 회비 1만 원씩 모아 뜻있게 사용하자는 회원들의 뜻을 담아 (재)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으로 기탁하는 행렬에 동참했다.

이경선 “더불어 함께” 집행위원장은 “지역발전 및 부안군 인재육성을 위해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학생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 할 수 있도록 교육기반을 만들어 줘야 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지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라며 장학금 후원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이경선 집행위원장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 장학사업이 이미 성숙단계로 진입한 만큼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이 원하는 장학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해 달라.”는 말도 덧붙였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자생모임인 더불어 함께가 지역인재를 위해 장학금을 기탁 한 것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며, 기탁해주신 장학금이 꼭 필요한 지역인재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