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창업지원단은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교내 학생회관 앞 새세대 광장 등 교내에서 2019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행사를 개최한다.

2014년부터 열린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지역 내 창업 생태계 및 창업문화를 조성하고, 창업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관련 정보제공 및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투어 행사는 창업 유관기관과 대학에서 운영 중인 사업단을 비롯해 교내 관련 부서 등이 참여하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1학과 1기업으로 창업 활동 중인 13개 팀의 아이템 전시 및 홍보부스, 지역 내 (예비)창업자 플리마켓 부스, 성공CEO 창업 특강, 체험 및 부대행사 부스, 창업 상담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편,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회식은 14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인 가운데 전라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최한길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에 관심 있는 지역민 또는 창업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창업 행사를 계기로 지역 내 창업기업 인지도 제고 및 창업 기업 간 인프라 확대, 창업 아이템 발굴 등 창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