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축구협회(회장 김대은)임원·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0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전라북도장애인축구협회(회장 김순옥)에게 후원금과 훈련물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대은 전북축구협회장과 김순옥 전북장애인축구협회장, 노경일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을 비롯해 전북축구협회 임원·지도자, 장애인 축구팀 지도자, 선수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축구협회 김대은 회장은 “신체적 장애를 딛고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 뛰는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를 보며 감동을 받아 자발적으로 조금이나마 정성을 모았다”며 “향후 장애인축구협회에서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전북축구협회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전국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양 축구협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뜻을 전했다.
  전북장애인축구협회 김순옥 회장은 “열악한 훈련 여건임에도 최선을 다해준 장애인축구팀 지도자, 선수들이 있었기에 이 자리가 더욱 빛난다”며 “장애유형별 축구팀의 훈련여건 개선과 선수들 지원하는데 후원금과 물품을 쓰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북 장애인체육회 노경일 사무처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비장애인 경기단체에서 장애인 경기단체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주시는 일이 축구협회가 유일하다”면서 “도 장애인체육회에서도 장애인선수들의 더 나은 훈련환경 조성과 전문지도자 배치 등 지역 체육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