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확대 추진키로 했다.
시는 영세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의 지원기준을 완화하고 지원액을 확대해 내년 5월까지 연장 추진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시는 지원기준을 기존 연매출 8,800만원 이하 사업장에서 연매출 1억2,000만원 이하 사업장까지 확대하고, 카드수수료 지원율도 기존 0.3%(최대 20만원)에서 0.8%(최대 50만원)까지 확대키로 했다.
시는 지원율 확대에 따라 기존 신청자에 대해서도 변경된 지원율에 따라 증액된 지원금을 소급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현재 전주시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소상공인 중 유흥업과 도박업 등 지역신용보증재단법의 보증·재보증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의 소상공인이다.
해당 소상공인은 내년 5월 예산소진 시까지 카드수수료 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개인정보이용동의서와 함께 △2018년도 매출액 증빙서류 △2018년도 카드매출액 증빙서류 △통장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 관련서류를 지참해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또 팩스(063-281-2614)와 이메일(sjdprp37@korea.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김형조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소상공인은 전주시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지원해 소상공인들의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