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실시한 2019 군산 예술 콘텐츠 스테이션(station) 사업에서 ‘먹방이와 친구들’을 소재로 한 프로젝트가 성장 레벨업(Level up) 사업에 선정돼 주목을 끌고 있다.

지역을 기반으로 군산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을 개발한 군산문화협동조합로컬아이(G-LOCAL-I)는 ‘포켓몬 GO’ 열풍으로 속초 지역에 관광객이 급증한 사례를 벤치마킹해 ‘먹방이와 친구들’을 소재로 한 ‘AR 근대투어 게임’을 만든다.

군산문화협동조합로컬아이 박형철 이사장은 “최근 군산 지역에 젊은 여행객들이 증가하고 있고, 그들에게 군산여행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하다가 지난 수개월 동안 AR 전문회사인 ㈜펀웨이브와 손을 잡고 ‘AR 근대투어 게임’ 프로젝트를 준비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2019 군산 예술, 콘텐츠 스테이션 사업 선정을 통해 군산여행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군산대학교 미디어문화학과 출신으로 결성된 스타트업 기업 ‘춘삼프로덕션’이 준비한 ‘먹방이 TV 유튜브’가 군산 콘텐츠팩토리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 선정으로 군산캐릭터 ‘먹방이’와 함께 군산의 맛집들을 찾아가는 유튜브 채널이 운영되면 군산의 강점인 ‘맛’을 체계적으로 콘텐츠화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