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전주시민들이 모인 동네극단이 탄생한 지 6개월 만에 창작극을 선보인다.
  ‘극단 동네(대표 한영애)’는 7일과 8일 이틀 동안 아하아트홀에서 창작극 ‘술 한 잔 하실래요?’(극본·연출 한영애)를 초연한다.
  작품은, 동네 술집에서 동네 사람들 사이에 벌어지는 하룻밤의 이야기를 전한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젊은 시절 모습과 꿈을 회상하며 각자가, 또 서로가 위로하며 화해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등장 인물에는, 우리 주변 평범한 이웃들의 삶이 그대로 녹아들었다. 연극을 통해 공직사회에 활력을 불어 넘고 싶어 하는 공무원, 대학생 때 살짝 연극 맛을 본 술집 주인, 인생의 새로운 도전에 나선 CEO, 연극 공연을 처음 도전하는 노조 위원장, 젊은 시절 극단에 들어갔다가 형편상 포기한 50대 여성, 어린 시절 꿈꾸던 연극 무대에 도전한 학원 선생님, 새로운 취미를 갖기 위해 도전한 젊은 주부.
  단원 33명 중 전문연극인은 대표 한영애 씨(52. 서울예전 연극과 졸)가 유일하다. 덕분에 한 대표는, 극본을 직접 쓰고 연출까지 도맡으며 1인 다역을 소화하고 있다.
  한영애 대표는 “전주에서 ‘시민 연극제’를 열어 순수 연극 동아리, 아마추어 시민 극단들이 우열을 가리기보다 진지한 자기만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무대를 펼쳐보고 싶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