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윤근)에서 2019 익산시청소년참여예산학교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진행된 선진지 견학은 참여예산학교를 수료한 익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1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날 선진지 견학은 국회를 방문해 채이배 국회의원관의 간담회를 가졌으며 서대문구의회를 방문해 주이삭 구의원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채이배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국회와 국회의원과의 역할을 알아보고 참여예산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서대문구의회 주이삭 구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서 서대문구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의회, 청소년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소개를 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선진지 견학에 참가한 김초연(18)양은 “채이배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서 세입, 세출 등 예산에 대해서 귀에 쏙쏙 들어오게 알기 쉽게 이야기해주셔서 감사했다. 또한 주이삭 구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서는 서대문구 청소년 의회에서 많은 일들을 하고 있는 것들을 들으며 익산에서 청소년들의 역할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 참여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