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 이하 재단)이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한 재단의 역할과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개최한다.
  재단은 16일 오후 2시 전북예술회관 1층 구름에서 ‘제30차 풀뿌리 문화정책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임진아 문화사업팀장의 전라북도 문화예술분야의 성희롱 성폭력 예방대책에 관한 주제 발표 이후 전라북도 문화예술분야 성희롱·성폭력 관련 현황공유와 재단의 역할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토론에는 ▲ 전북여성문화예술인연대 송원 대표, ▲ 전북대학교 쌀삶문명연구원 진명숙 연구교수,  ▲ 클나무필하모닉오케스트라 유수영 대표, ▲ 전북연극협회 조민철 회장, ▲ 우진문화공간 박영준 예술감독, ▲ 전북도민일보 김미진 문화부차장, ▲ 완주문화재단 송은정 사무국장을 비롯해 재단에서는 ▲ 임진아 문화사업팀장, ▲ 박찬영 문예진흥팀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기반으로 ‘전라북도 문화예술분야 성희롱·성폭력 예방 종합 대책계획’을 수립해 내년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재단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성평등 인식 확산에 앞장서고 예술인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