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26일 올해 4차로 백년가게로 선정된 전북지역 8곳 중 남원 '경방루'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4차로 선정된 가게는 경방루를 비롯,  (전주)성미당, 한벽집, (익산)백제가든, 한일식당, (정읍)백학정, 신가네정읍국밥, (김제)매일회관 등이다.
전북중기청 안남우 청장은 “우리지역에서 한우물경영으로 100여 년의 역사를 이어가며 백년가게로 선정된 경방루의 현판식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 업체의 축적된 성공노하우와 혁신사례가 도내 소상공인에게 확산돼 자영업 생태계의 선순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 하겠다"고 밝혔다.
현판식은 백년가게 선정업체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소상공인의 성공모델로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전북중기청을 비롯한 지자체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소상공인연합회 등 관계기관이 참석해 업체대표를 포함한 지역 소상인들과 현장에서 경영애로와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도 가졌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는 100년 이상 존속하고 성장할 수 있는 소상인을 육성하고자 2018년부터 '백년가게 육성사업'을 통해 30년 이상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는 도‧소매업 또는 음식점업 점포를 대상으로 '백년가게'를 선정해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전북지역은 지금까지 27곳이 선정됐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