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올해 상반기 재정집행률을 정부 목표치인 60%보다 높은 65%로 잡고 연말까지는 최대 90%까지 집행하기로 했다.

군산시는 민간 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는 소비를 비롯해 투자 부문과 10억 원 이상 시설비 사업에 대해 집중관리를 통한 재정집행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산시는 8일 자치행정국장 주재로 가진 ‘2020년도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계획 시달을 위한 실무자 회의’에서 신속집행 추진 방향에 대한 설명과 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청취 등 집행률 제고 대책을 집중해서 논의했다.

주무 계장과 신속집행 담당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이날 회의에서 군산시는 이월예산을 포함 총 1조 5,245억 원에 이르는 재정집행 대상액 가운데 상반기에는 신속집행 정부 목표인 60%를 초과한 65%를, 연말까지 최대 90%를 각각 집행하기로 했다.

시는 이와 함께 민간 경제에 파급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는 소비․투자 부문과 10억 원 이상 시설비 사업에 대해서는 담당자 실명제 시행 등 집중관리를 통한 재정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서경찬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에게 “조속한 사업 추진과 신속집행은 시민 불편 해소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만큼 연초부터 사전준비를 통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