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소속 온주현 김제시의장과 김영자 부의장, 고미정행정지원위원장, 노규석, 유진우안전개발위원장, 정형철의원 등 6명의 김제시의회 의장단은 제21대 총선 김제부안선거구에 출마할 예정인 김춘진 예비후보의 고소고발 사건과 관련해 중앙당과 전북도당에 탄원서를 지난 17일 제출했다.

김제시의회 의장단은 탄원서를 통해 “아름다운 정책 경쟁을 외면하고 같은 당 경선 예비후보를 고소․고발하며, 총선을 진흙탕 싸움으로 몰고 가 민주당 지지를 갉아 먹고 있는 김춘진 전 위원장의 해당행위를 중앙당이 바로잡아 달라”고 호소했다.

김제시의장단은 “ 지난 10일 김제 부안 김춘진 전위원장측이 같은 당 소속인 이원택 전 청와대 행정관과 온주현 김제시의회 의장을 사전 선거운동으로 선거법을 위반했다며 전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 김춘진 전 위원장 측이 고발한 내용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고, 이원택 전 청와대 행정관은 기자회견을 통해 사전 선거운동을 한 사실이 없다는 내용을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면서 “이는 김춘진 전 위원장 측이 기초의원들의 정당한 의정활동을 사전 선거운동으로 왜곡하고 악의적으로 같은 당 소속 후보자를 고발해 민주당의 신뢰도와 지지율을 하락시키는 명백한 해당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이번 21대 총선에서 전북의 모든 지역구를 석권해야 하는 절체절명의 중요한 상황에서 같은 당 식구를 고발하는 행위에 대해 중앙당과 전북도당 차원의 진상조사와 사실을 규명해 주실 것을 청원한다”고 밝혔다.

온주현 김제시의장은 “민주당의 명예를 실추시켜 총선 분위기를 떨어뜨리는 해당 행위를 하는 사람이 후보로 적합한지 정확한 평가와 판단이 뒤따라야 한다”면서 “우리 김제시의회 의장단은 앞으로 더불어민주당의 발전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 그리고 이번 21대 총선 승리를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w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