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시민 편의제공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사용량과 납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요금 전자고지서비스를 실시한다.

익산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오는 3월에 고지하는 요금부과 내용에 대해 전체 상수도 이용세대를 대상으로 희망 신청하는 시민들에게 본격적인 전자고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전자고지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내역을 종이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써 수돗물 사용량, 수도요금, 전월 납부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종이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는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를 가능하게 하여 기존의 종이고지서 분실 및 송달 민원을 해소할 수 있고 종이고지서 감소로 자원 절약과 예산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상수도과 이영성 과장은 “요금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별도의 앱(App)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문자로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이용 세대는 www.iksan.go.kr/iwater에 접속 후 ‘스마트고지신청’을 클릭, 수전번호 또는 전자 수용가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익산시 상수도과 민원실(063-859-4413, 4416)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