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남원시가 방만한 경영과 도덕적 해이로 문제가 불거진 장애인복지시설에 대해 보조금 환수 조치와 경고 처분을 내렸다.<본보 1월 17일자·2월 4일자>

남원시는 최근 A장애인복지시설의 각종 의혹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한 결과 일부 부적정한 예산집행과 차량운영이 나타났다며 이에 대한 시정 및 주의·경고처분을 내렸다고 10일 밝혔다.

점검 결과 이 시설은 예산 항목에 맞지 않는 예산을 집행하고, 바우처사업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인건비를 부당 청구하는 등 시설 운영에 일부 허점을 드러냈다.

또 시설에 귀속된 차량을 야간에 사적으로 이용하는 등 차량관리 및 운행사항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부당 청구된 보조금 45여만원을 환수하고 위반사항에 대해 경고조치 해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설 지도감독에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복지시설에 대한 보조금은 지급 후 정산검사를 통해 집행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현장지도점검도 연 2회로 늘려 관리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문제가 된 A장애인복지시설은 남원 지역 장애인복지단체가 운영하는 시설로 지난 1월 보조금 사용 부정과 후원금품, 관용차량의 사적이용 등 방만한 경영과 도덕적 해이 의혹이 제기돼 논란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권순재기자·aonglh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