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박재민, 이하 자치인재원)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NAOG) 소속 교수단을 초청, 한국의 공무원 온라인교육 우수사례를 오는 16일까지 전수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전주를 찾은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는 공무원 교육훈련기관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과정도 운영하는 몽골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국토면적이 넓고 공무원의 60% 이상이 비수도권에 거주해 온라인 교육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올해 최초로 온라인교육 시스템을 도입, 본격 운영을 앞두고 있는 NAOG는 자치인재원에 요청사항을 전달, 공무원 온라인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을 비롯한 교육콘텐츠 개발, 온라인교육시스템 등을 주제로 한국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장학습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연수과정은 온라인교육에 필요한 강의와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해 온라인교육 준비 단계부터 실행까지 한국의 온라인 교육운영 경험을 전수해 정부의 신북방정책 대상 국가인 몽골의 행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재민 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몽골공무원 온라인교육 추진역량을 강화해 몽골 국가발전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민희기자·minihong250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