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완주군 시민사회단체가 박성일 완주군수 주민소환을 추진한다.

완주적폐청산행동연대 등 7개 시민사회단체는 13일 전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성일 군수의 일방적인 독주를 막기 위해서 이날부터 주민소환 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시민단체는 "박성일 완주군수는 그간 불법 고화토 폐기물매립장으로 환경문제 뿐만 아니라 처리비용으로 천문학적인 혈세를 낭비하고 있다"면서 "이를 항의하는 주민들을 공무집행 방해로 고발하는 등 민심과 역행하는 행정을 펼치고 있어 더 이상 완주군수로서 자격이 없다"고 지적했다.

무엇보다 주택 밀집지역 인근에 수소충전소를 건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민 동의나 안전설명회조차 없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단체는 "소양 임대아파트를 반대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묵살하고 강행했으며, 명성인 모악산 도립공원을 파헤쳐 전원주택과 상가 등이 들어서면서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뇌물, 횡령 등 각종비리 사건과 현대자동차 생산량 축소 등으로 지역경제가 망가지는 상황을 더이상 묵과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주민이 나서 완주군의 추락을 멈추려고 한다"면서 "우리가 만든 군수를 우리가 그만두게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자회견에 참여한 완주 적폐청산행동연대, 비봉면 폐기물대책위, 소양면 아파트 설립반대대책위, 봉동읍 농민회, 아파트이장협의회, 입주자대표회장단, 코아루1차 부녀회ㆍ입주자대표회의 등 7개 단체는 주민소환 요건을 갖추기 위해 국민 2만 3000명 이상의 서명운동을 전개 할 방침이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