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불교 ‘코로나19’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9일 긴급회의를 열어, 교단 내 종교행사를 오는 22일까지 전면 취소하기로 결의했다.
  이는 2월 27일에 이어 두 번째 종교 행사 중단에 대한 교단적 지침이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책위의 이번 중대한 결단은 특정 종교와 지역을 떠나 지역사회 전파는 사전예방으로 철저히 막아야 한다는 정부의 뜻에 합력하고자 한 것이다.
  대책위는 추가 2주간 휴회에 들어간 교화현장에 코로나19 지침서를 배포하고, 대중 법회와 기도를 중단하는 대신 개인이나 가정에서 법회와 기도를 통해 신앙·수행 생활을 이어갈 것을 당부했다.
  또한 대책위는 정부에서 시행 중인 ‘마스크 양보하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이는 모든 교무(성직자)들에게 세탁 후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천 마스크를 제작해 사용하도록 우선 권장하고, 전국의 교도들에게도 천 마스크 사용 운동에 동참할 수 있게 안내하도록 지침을 내렸다. 이 외에도 원불교봉공회가 주관하여 노숙인 지원사업과 결식아동 지원사업을 3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한편, 원불교봉공회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지난 6일부터 15일까지 대구 두류 정수사업소에서 300여 명의 소방공무원에게 밥차를 지원하고 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