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스트포원(대표 조성국, 이하 라스트포원)의 ‘꿈을 찾아가는 성장실화 댄스컬 ONE DREAM(이하 ONE DREAM)’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에 선정됐다.
라스트포원 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사업은 라스트포원의 감동 실화 스토리를 보고, 듣고, 느끼는 댄스컬로 진행할 예정이다. 댄스컬은 ‘댄스’와 ‘뮤지컬’의 합성어로 춤에 포커스를 맞춘 뮤지컬을 말한다.
이번‘ONE DREAM’은 조성국 대표가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는 토크프로그램 ‘OUR DREAM’과 영상과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는 공감 실화 댄스컬 공연 ‘ONE DREAM’, 그리고 함께 비보잉을 배워보는 체험 프로그램인 ‘FOLLOW DREAM’으로 구성됐다.
대한민국과 전주시를 대표하는 비보이크루 ‘라스트포원’은 현재 전주시 홍보대사로 최장수 전국비보이대회인 전주비보이그랑프리를 주관하고, 전주비보이문화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  2019 전주 제야축제 초청공연, 2019 벨라루스대사관 주최 한국-벨라루스 친선문화축제 공연을 선보이며 비보이의 대중문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조성국 대표는 “청소년 시절 실제 이야기를 통해 청소년과 공감하고, 올바른 힙합 문화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알리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0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이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