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공회의소를 비롯한 입주기관 임직원들이 부족한 혈액수급을 돕기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16일 전주상공회의소 및 입주기관 임직원 70여 명은 코로나19의 확산 사태로 인해 전국적으로 단체 헌혈이 줄어 혈액 수급에 초비상이 걸린 상황에서 이의 극복에 보탬이 되고자 헌혈을 실시했다.
전주상의 회장 겸 대한적십자사 전북도 회장을 겸하고 있는 이선홍 회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혈액 수급이 원활치 않은 상태에서 기관이나 단체의 동참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수술 중단과 같은 최악의 위기를 맞을 수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하고, "이번 헌혈활동이 의료현장의 부족한 혈액수급 문제를 극복하는 기폭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헌혈 운동에는 전북은행 전주상의지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본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 전북신용보증재단, 전북서민금융복지센터, 전북국제교류센터, 중소기업중앙회 전북본부, 한국표준협회 전북본부, 공무원연금공단 전북지부, 전북환경보전협회, 미래에셋대우 서전주지점, 신한은행 전북금융센터, 신한금융투자 전주지점, 샘자산운용, 스코인포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날 LH 전북본부도 직원 및 입주기관 등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화훼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헌혈을 마친 직원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