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buy 가맹점이 입장권을 소지한 고객에게는 10%를 할인한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박물관 주변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년 박물관 buy 가맹점’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박물관 buy 가맹점은 박물관 관람객이 입장권을 가지고 가맹점에서 소비할 경우 현금(군산사랑상품권 포함)은 10%, 카드는 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가맹업체와 박물관이 협약을 체결해 민관이 상생하고자 도입했다.

올해 신규 등록업체는 원도심의 경우 인생극장쪽갈비, 궁전갈치찜, 군산칼국수보쌈, 아리랑수제핫도그, 김밥마루 등이다.

나운동의 경우 동백상가거리 한우네곱창, 포장맛차, 친구, 꽃돼지삼겹살, 아찌네, 쪽찌(나운/수송점) 등 요식업체와 카페는 원도심에 솔보, 소풍, 금강철새조망대 입구에 있는 더모닝주스가 참여했다.

또 핸디크래프트샵, 펀빌리지협동조합, 차림문화원, 책방 등 체험공방과 방탈출카페 모던타임즈, 무녀도 해들목펜션, 건강식품 판매업체인 서진컴퍼니도 협약을 체결해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이 가맹점에 등록했다.

군산시는 올해 지난해보다 17개소가 많은 72개소와 박물관 buy 가맹점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채만식 문학관, 3.1운동 기념관, 금강철새조망대까지 이어지는 금강권 관광시설 입장객에게도 buy 가맹점 혜택을 확대 적용해 더 많은 관광객이 혜택을 누리고 동시에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 신규 buy 가맹점 운영은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임시 휴관 중인 박물관 운영 재개와 동시에 시작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