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상황 속 송하진 전북도지사의 리더십이 빛을 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전북도에 따르면 8일 리얼미터가 발표한 3월 광역자치단체장 평가에서 송하진 지사가 전달보다 2.5%포인트 오른 58.9%의 지지율로 전국 시도지사 중 4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위는 김영록 전남지사로 전달보다 1.4%포인트 상승해 69.7%의 지지율을 얻었다. 2위는 61.6%의 지지를 얻은 이철우 경북지사다.

이번 조사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전국적 관심을 끈 시도지사가 가파른 지지율 상승과 함께 3~5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결정한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전국 시도지사 중 3위를 차지했다. 이 지사는 전달보다 지지율이 8.8%포인트 올라 60.6%를 기록했다.

또 피로 누적으로 쓰러진 권영진 대구시장도 58.2%의 지지를 얻었다. 

송하진 지사는 코로나19 발생 후, 수습을 위해 발 빠르게 판단하고 대처한 것이 지지율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송 지사는 긴급추경예산 편성과 집행, 재난기금을 활용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급 등을 추진했다. 또 해외입국자 전수조사와 입국자 전용버스와 소방차량 등을 활용한 안전한 이송체계 구축, 임시생활시설 입소 의무화 등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촘촘한 방역망 구축도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 도민 안전과 경제 피해 최소화에 방점을 두고 효용성 높은 다양한 정책을 신속하게 집행한 것이 도민들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판단된다”며 “위기가 사라지지 않은 만큼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도민과 함께 코로나19 상황을 돌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