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청와대 제공

코로나19 국산 치료제와 백신의 조기 개발을 위한 ‘범정부지원단’이 본격 가동된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2일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이 조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기 위한 범정부지원단을 구성해 이번 주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범정부지원단은 민간 전문가와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비롯해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등 관련 부처의 장차관급 인사들이 참여한다. 또 청와대도 사회수석을 중심으로 관계 비서관실이 참여하는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매주 진행 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윤 부대변인은 “지원단은 코로나 치료제, 백신 개발 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를 마련해 규제 등 현장의 애로를 신속히 해소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 당시 민관이 합심해 소재부품장비 자립에 성공한 사례를 발전시켜 코로나19 국산 치료제 및 백신 개발을 조기에 성공하도록 신속·과감하고 통 크게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9일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산·학·연 및 병원 합동회의’에서 “감염병 백신 개발의 끝을 보라”면서 민관 소통이 강화된 상시적 협의체를 만들어 범정부적 지원체계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전폭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최홍은기자·hiim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