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화장품 전문인력 양성과 창업을 유도하는 화장품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는 오는 5월 20일부터 8월 5일까지 「남원시 화장품책임판매사 2기 창업교육」(이하 화장품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실시한 화장품책임판매사 1기 창업교육에서는 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를 통해 4개 업체가 남원 내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하고 화장품 산업을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화장품창업교육 수료생의 사업계획서 중 평가를 통해 선정된 2개 제품은 스타트업개발 지원을 통해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성과를 냈다.
올해 화장품창업교육은 법령, 시장 분석, 원료 적용, 브랜드 구축, 마케팅 및 콘텐츠 전략, 스타트업창업 등 전문 화장품교육과 박람회참관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현재 화장품산업 분야에 종사 중인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하여 실무적용이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이 이뤄질 있도록 했다.
남원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남원화장품 스타트업 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급변하는 화장품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화장품창업교육 접수는 오는 5월 1일까지며, 접수된 신청서를 평가해 7명 내외를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총 4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85% 이상 출석하면 2기 화장품 창업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교육을 수료한 사람 중 사업계획서 우수평가자에게는 관내 화장품 제조사와 연계협력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및 위탁제조에 소요되는 사업비 1,500만원을 지원한다.
앞으로도 남원시는 화장품산업 실무교육을 통해 부족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내 창업을 유도하는 등 관내 화장품 전문인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인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2기 화장품창업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www.namwon.go.kr) 공지사항과 남원화장품센터 홈페이지(www.ncn.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