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전주방송총국은 세월이 지나도 잊히지 않고 불려지는 명곡의 사연을 소개하는 추억여행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과, 전라북도의 핫한 이슈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주는 시사토크쇼 ‘이슈잇수다’를 제작·편성한다.

'백투더뮤직'은 최근 트로트와 대중가요 열풍에 맞춰 기획된 음악 프로그램이다. 한 곡이 명곡으로 탄생하기까지 그 안에 담긴 드라마를 보여준다.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여성 대표 락커 소찬휘와 트로트 왕자 신유가 진행자로 나선다는 것이다. 백투더뮤직 제작진은 “트로트와 락, 의외의 조합이 또 다른 음악 장르의 계기가 될 것”이며, “소찬휘와 신유의 새로운 인간적인 면모를 발견하는 것도 꽤나 흥미로운 일”이라며 새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슈잇수다’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두 시즌을 거치며, 정통 시사와 달리 해당 정도의 맥을 풍성하게 짚어주면서도 예능적인 포맷을 가미해 누구든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시사의 진입 장벽을 낮춰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슈잇수다 3호점(시즌3)의 고정 패널은 16년차 시사 전문 진행자인 ‘함윤호 앵커’, 지역 미시사를 기록하는 작가 ‘윤지용’, 팔색조 매력을 지닌 개그우먼 ‘김세아’로 확정되었다. KBS 전주 대표 예능 프로그램이자 전라북도의 시사 맛집으로 거듭날 이 프로그램의 제작진은 “재미와 웃음은 물론 전라북도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당찬 포부를 비쳤다.

Song큐멘터리 ‘백투더뮤직’(기획 맹남주, 연출 허유리 최수연 작가 최수진 오은진)은 21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40분, <이슈잇수다>(연출 이휘현 설장미 신은주 작가 송가영 양미진 최유정)는 5월 1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40분 KBS1를 통해 방송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