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19 첫 확진자 발생 90일이 지나고 확진자도 만명을 넘어서면서 의료진과 보건당국의 피로도가 커지는 가운데, 한 초등학생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낸 손편지가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주의 한 초등학교 4학년인 김모양은 지난 17일 전북도청 보건의료과로 컵라면과 과자 등 간식을 담은 쇼핑백과 함께 손편지를 보내왔다.

김양은 "TV를 볼 때면 코로나19에 걸린 환자들을 의료진분들께서 치료하는 것을 보고 너무 고생하시는 것 같다 이렇게 편지를 보냅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심히 코로나19에 걸린 환자를 치료하는 모습 존경합니다"며 "코로나19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의료진분들 계속 응원할게요"라고 존경의 마음을 표했다.

김양이 마련한 간식과 손편지는 김양 어머니를 통해 전북도 보건의료과로 전했다.
'고생하는 의료진'에게 전해달라는 김양의 뜻을 따르기에는 대상이 너무 많아 도내 코로나19 대응을 진두지휘하는 강영석 보건의료과장에게 전달됐다.

도 보건의료과 직원들은 생각지도 못한 초등학생의 순수한 마음에 모처럼만에 힘을 얻었다고 밝혔다.

강영석 과장은  "의료진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에 입가에 미소가 가시지 않는다"며 "코로나19 종식을 바라는 김양과 같은 친구들을 위해서라도 도내 모든 의료진과 함께 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일하겠다"고 말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